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영화 쥬만지 줄거리

    쥬만지는 우리의 상상력을 사로잡은 야생의 모험 영화이다.내 어린 시절을 정의했던 영화들을 되돌아보면 항상 쥬만지(1995)가 떠오른다. 스릴 넘치는 모험뿐만 아니라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방식으로 환상과 현실을 혼합하는 방식 때문에 크레딧이 나온 후에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조 존스턴이 감독하고 전설적인 로빈 윌리엄스가 주연을 맡은 Jumanji는 단순한 영화 그 이상입니다. 게임과 현실 사이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세계를 거친 여행으로 안내하는 경험입니다. Jumanji는 Chris Van Allsburg의 1981년 동화책을 기반으로 하지만 영화는 이야기를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립니다. 전제는 간단하지만 끝없이 흥미를 끕니다. 주사위를 굴릴 때마다 정글 테마의 위험에 생명을 불어넣는 마법의 보드 게임입니다. 실제로 거실에 사자가 나타나거나 집을 야생 정글로 만들 수 있는 게임 아이디어에 매료되지 않을 아이가 있을까요? 모든 것이 가능하고 모험이 항상 코앞에 다가온 어린 시절의 상상력을 활용하는 컨셉입니다. 이야기는 1969년 앨런 패리시(Alan Parrish)라는 어린 소년이 건설 현장에 묻힌 쥬만지 보드 게임을 발견하면서 시작됩니다. 그가 모르는 사이에 이것은 평범한 게임이 아니다. 그가 연주를 시작하자마자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이윽고 앨런은 게임 속 정글 세계로 빨려 들어가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26년이 지난 후, 두 명의 새로운 아이들인 주디와 피터 셰퍼드(젊은 커스틴 던스트와 브래들리 피어스 분)가 게임을 발견하고 자신도 모르게 성인이 된 앨런(로빈 윌리엄스 분)을 현실 세계로 돌려보냅니다.이제부터 진정한 모험이 시작됩니다. Alan의 어린 시절 친구인 Sarah Whittle(Bonnie Hunt)이 합류한 트리오는 게임이 촉발한 혼란을 되돌리기 위해 게임을 완료해야 합니다. 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주사위를 굴릴 때마다 날뛰는 코끼리, 사악한 사냥꾼, 거대 거미, 심지어 몬순까지 새로운 위험이 찾아옵니다. 각 위험은 이전보다 더 무섭고 스릴 넘칩니다.
    쥬만지가 그토록 지속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이유 중 하나는 로빈 윌리엄스가 앨런 패리쉬 역을 맡아 잊을 수 없는 연기를 펼쳤기 때문입니다. Williams는 모든 역할에 따뜻함, 유머, 인류애를 불어넣는 능력으로 유명했으며, _Jumanji_도 예외는 아닙니다. Alan으로서 그는 시대를 초월한 남자이자 한 번도 성장하지 못한 소년이며, 게임의 정글에 갇혀 보낸 세월에 괴로워합니다. 그의 캐릭터에는 영화의 더 환상적인 요소를 기반으로 하는 깊이가 있으며, Alan은 두려움에 직면하고 잃어버린 시간을 만회하려고 노력할 때 우리가 응원할 수 있는 사람이 됩니다. 윌리엄스의 코미디 타이밍도 여기에 전면적으로 표시됩니다. 자신이 처한 터무니없는 상황에 반응하든,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속사포 대사 중 하나를 전달하든, 윌리엄스는 더 어둡고 강렬한 순간의 균형을 맞추는 영화에 가벼움을 더합니다. 로빈 윌리엄스가 왜 한 장면에서 우리를 웃고 울게 만들 정도로 사랑받는 배우였는지 일깨워주는 연기다.

     

     


    실용효과와 CGI의 완벽한 조화

    1995년 개봉한 영화 치고는 시각효과 면에서 <쥬만지>는 시대를 앞서갔다. 이 영화는 정글 동물과 기타 초자연적 요소를 생생하게 표현하는 데 사용된 CGI의 초기 채택자 중 하나였습니다. 우르르 달려오는 코끼리 떼나 빅토리아 스타일의 거실을 스토킹하는 사자의 모습은 특히 이 수준의 CGI를 처음 접하는 관객에게는 스릴과 공포를 동시에 안겨주었습니다.
    하지만 Jumanji를 정말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이러한 디지털 효과를 실제 효과 및 애니마트로닉스와 혼합하는 방법입니다. 그 결과 위험이 가시적으로 드러나는 촉각적이고 실제적인 세상이 탄생했습니다. 영화는 CGI에만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오늘날에도 효과가 놀랍도록 잘 유지됩니다. 영화의 모험 감각을 더해주는 거대한 거미, 유사 바닥과 같은 실용적인 효과에는 어떤 매력이 있습니다. Jumanji의 정글 세계 자체는 영화 속 캐릭터로,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진화합니다. 프로덕션 디자인은 최고 수준으로 마술적이고 위협적인 느낌을 주는 세계를 만들어냅니다. 울창한 나뭇잎, 위험한 강, 고대 유적 등 정글은 구석구석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며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전혀 알 수 없는 곳입니다. 스릴과 특수효과를 넘어 <쥬만지>는 마음이 담긴 영화다. 핵심은 두려움에 맞서고 가족의 중요성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Alan의 여정은 구원의 여정 중 하나입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그를 괴롭혔던 게임에 맞서고 그의 실종으로 산산조각난 관계를 회복해야 합니다. 반면 주디와 피터는 각자의 상실감과 슬픔을 겪고 있으며, 그들이 계속하는 모험은 다시 한 번 소속감과 가족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영화는 또한 행동에는 결과가 따른다는 생각, 즉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관련된 주제를 탐구합니다. 게임 내 캐릭터의 모든 움직임은 실제 세계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우리의 선택에 책임이 있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스릴 넘치고 환상적인 패키지로 포장되어 더욱 임팩트 있는 레슨입니다.


     

    흥행성과

    Jumanji는 북미에서 견고한 성적을 거두며 개봉 주말 동안 1위로 데뷔했습니다. 이 영화는 개봉 첫 3일 동안 약 1,1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경쟁이 치열한 휴일 개봉 일정을 고려할 때 강력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스릴 넘치는 특수 효과와 가족 친화적인 모험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박스오피스에서 강한 다리를 유지했습니다.극장 개봉이 끝날 무렵, _쥬만지_는 국내에서 약 1억 5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특히 이 영화가 지금보다 티켓 가격이 훨씬 낮았던 시기에 개봉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당시로서는 상당한 액수였다. 영화의 매력은 미국에만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국제적으로도 좋은 성과를 거두어 추가로 1억 6,230만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이로 인해 영화의 전 세계 총액은 약 2억 6,280만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반응형